국내외 산업동향

본문 바로가기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Gyeongnam Marine Equipment Association

자료ㆍ통계

국내외 산업동향

  • 26

    2021.01

    코로나 변종(변이) 바이러스 관련 공지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코로나 변종(변이) 바이러스 관련, 보건복지부 질병 관리청에서 알립니다.코로나 19 변종(변이) 바이러스 발생 및 유증상 보유국에 관하여,아래와 같이 붙임을 첨부드리오니 업무에 참조 부탁드리겠습니다.      - 아   래 -1. 아시아, 태평양 지역 (14)2. 미…

  • 29

    2021.06

    중소기업중앙회 주간뉴스 '중소기업 뉴스'_6월 4주차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간하는 주간뉴스인 '중소기업뉴스'에서 회원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여 안내를 드리오니,회원사분들께서는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조 부탁드립니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연봉 50% 3년간 지원한다· 중기부, 지원사업 내달 5~16일 신청 접수...소·부·장 기업 우대중소벤처기업부는 연구인력 확…


    다운로드
  • 22

    2021.06

    중소기업중앙회 주간뉴스 '중소기업 뉴스'_6월 3주차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간하는 주간뉴스인 '중소기업뉴스'에서 회원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여 안내를 드리오니,회원사분들께서는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조 부탁드립니다.중소기업 수출액 10년 새 2.1% 증가...전체 수출액은 9.9% ↑· 탄소중립 등 수출환경 급변· 판로 개척할 지원방안 시급중소기업…


    다운로드
  • 14

    2021.06

    중소기업중앙회 주간뉴스 '중소기업 뉴스'_6월 2주차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간하는 주간뉴스인 '중소기업뉴스'에서 회원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여 안내를 드리오니,회원사분들께서는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조 부탁드립니다."주 52시간제·중대재해법 등 중소기업 발목 잡아"· 김기문, 총리-경제단체장 간담서 강조· 납품단가연동제·부정당제재 완화 촉구오는 7월1일부터…


    다운로드
  • 08

    2021.06

    중소기업중앙회 주간뉴스 '중소기업 뉴스'_6월 1주차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간하는 주간뉴스인 '중소기업뉴스'에서 회원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여 안내를 드리오니,회원사분들께서는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조 부탁드립니다.방사청, 방산 중소기업 발굴...'부품 개발~마케팅' 패키지 지원· 7월 30일까지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 과제·기업 공개모집방위사업청…


    다운로드
  • 01

    2021.06

    중소기업중앙회 주간뉴스 '중소기업 뉴스'_5월 4주차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간하는 주간뉴스인 '중소기업뉴스'에서 회원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여 안내를 드리오니,회원사분들께서는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조 부탁드립니다. 청년 채용시 '1인당 최대 연 900만원' 지원 지속· 고용부, 이달말 만료되는 청년추가고용장려금 대체 사업 의결· 7000억 예산 …


    다운로드
  • 24

    2021.05

    중소기업중앙회 주간뉴스 '중소기업 뉴스'_5월 3주차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간하는 주간뉴스인 '중소기업뉴스'에서 회원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여 안내를 드리오니,회원사분들께서는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조 부탁드립니다.청년 채용 중소기업에 '1인당 최대 900만원' 지원...9만명 지원·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추진계획(안), 국무회의 의결· 청년을 신규채용하고 6…


    다운로드
  • 17

    2021.05

    중소기업중앙회 주간뉴스 '중소기업 뉴스'_5월 2주차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간하는 주간뉴스인 '중소기업뉴스'에서 회원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여 안내를 드리오니,회원사분들께서는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조 부탁드립니다.'회복 가능성'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신용등급 안 떨어트린다· 중기중앙회가 건의한 신용평가기준 완화·대출조건 수용· 3월 김기문 회장-은성수 위…


    다운로드
  • 13

    2021.04

    중소기업중앙회 주간뉴스 '중소기업 뉴스'_4월 1주차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간하는 주간뉴스인 '중소기업뉴스'에서 회원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여 안내를 드리오니,회원사분들께서는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조부탁드립니다.중진공, 고용유지플러스자금 접수 개시· 매출액 30% 감소 기업 대상, 1년 간 고용유지 시 1% 초저금리 전환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와 중소…


    다운로드
  • 07

    2021.04

    중소기업중앙회 주간뉴스 '중소기업 뉴스'_3월 5주차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간하는 주간뉴스인 '중소기업뉴스'에서 회원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여 안내를 드리오니,회원사분들께서는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조부탁드립니다.올해도 산재보험료 경감·납부연장· 근로복지공단, 코로나 피해 사업주에 일괄 조치근로복지공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사업주의 부담을 덜…


    다운로드
  • 30

    2021.03

    중소기업중앙회 주간뉴스 '중소기업 뉴스'_3월 4주차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간하는 주간뉴스인 '중소기업뉴스'에서 회원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여 안내를 드리오니,회원사분들께서는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조부탁드립니다.중기부, 내달 16일까지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모집중소벤처기업부는 22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중기…


    다운로드
  • 22

    2021.03

    중소기업중앙회 주간뉴스 '중소기업 뉴스'_3월 2~3주차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간하는 주간뉴스인 '중소기업뉴스'에서 회원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여 안내를 드리오니,회원사분들께서는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조부탁드립니다.산업부, 소·부·장 중소기업 인력양성지원 사업수행기관 공모산업통상자원부가 소재·부품·장비 중소·중견기업의 전문기술인력 양성사업을 추진한다.산업부는…


    다운로드
  • 09

    2021.03

    중소기업중앙회 주간뉴스 '중소기업 뉴스'_3월 1주차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간하는 주간뉴스인 '중소기업뉴스'에서 회원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여 안내를 드리오니,회원사분들께서는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조부탁드립니다.산업 빅데이터 플랫폼 오픈...기업 비즈니스 혁신 가속페달· 기업 신제품 개발·신규고객 창출 해외진출 시 활용 가능산업통상자원부는 기업의 비즈니스…


    다운로드
  • 02

    2021.03

    중소기업중앙회 주간뉴스 '중소기업 뉴스'_2월 4주차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간하는 주간뉴스인 '중소기업뉴스'에서 회원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여 안내를 드리오니,회원사분들께서는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조부탁드립니다.중소기업 특허제품, 개발부터 판로까지 특허청이 돕는다· 지식재산 보유 중소기업 대상 최대 7천만 원 규모 지원특허청은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 지식…


    다운로드
  • 23

    2021.02

    중소기업 중앙회 주간뉴스 '중소기업 뉴스'_2월 3주차

     안녕하십니까,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입니다.중소기업 중아오히에서 발간하는 주간뉴스인 '중소기업뉴스'에서 회원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여 안내를 드리오니,회원사분들께서는 확인하시어 업무에 참조부탁드립니다.기업 51.3%, “작년보다 올해 경영 환경 더 어려울 것”· 인력구조조정 불가피, 고용도 줄일 예정· 기업 90% "코로나19 여파 올해도 …


    다운로드